반응형

목감기 어떻게 빨리 회복할 수 있을까?

목이 아픈 것을 빨리 회복하는 데 도움이 되는 몇 가지 조언이 있습니다:

1. 수분을 유지하세요: 목을 진정시키고 자극물을 씻어내기 위해 물, 따뜻한 차 또는 전해질이 풍부한 음료를 많이 마시세요.

이유는 수분을 유지하는 것은 여러분의 몸이 목의 통증으로부터 회복하는 것을 돕기 위해 여러분이 할 수 있는 가장 중요한 일들 중 하나입니다. 물, 따뜻한 차, 그리고 전해질이 풍부한 음료는 여러분의 목을 촉촉하게 유지시켜주고, 염증을 줄이고, 목의 통증을 유발할 수 있는 자극물을 씻어내는데 도움을 줄 수 있습니다. 게다가, 따뜻한 액체는 여러분의 목을 진정시키고 고통과 불편함을 완화시키는데 도움을 줄 수 있습니다. 너무 뜨거운 음료는 여러분의 목을 더 자극할 수 있기 때문에 반드시 피하세요.

2. 소금물로 양치질: 소금 1/4에서 1/2 티스푼과 8온스의 따뜻한 물을 섞고, 하루에 몇 번씩 이 용액으로 양치질을 하세요.

소금물로 양치질을 하는 것도 인후통을 완화하는 효과적인 방법이다. 소금은 붓기를 줄이고 감염을 일으킬 수 있는 박테리아와 바이러스를 죽이는 데 도움을 줍니다. 뜨거운 물은 여러분의 아픈 목을 더 자극할 수 있기 때문에 뜨거운 물이 아닌 따뜻한 물을 사용하는 것이 중요합니다. 이 치료법을 사용하기 위해서, 소금 1/4에서 1/2 티스푼과 8온스의 따뜻한 물을 섞고 하루에 몇 번씩, 15에서 30초 동안 그 용액으로 양치질을 하세요. 양치질 후에는 반드시 소금물을 뱉으세요.

3. 로션이나 딱딱한 사탕을 빨아라: 로션이나 딱딱한 사탕을 빨면 침 생산을 촉진하고 목의 통증을 완화하는데 도움이 될 수 있다.

로션이나 딱딱한 사탕을 빨면 침 분비를 촉진시켜 목을 촉촉하게 유지하고 통증을 완화시킬 수 있다. 게다가, 어떤 로션들은 인후염을 진정시키는데 도움을 줄 수 있는 멘톨이나 유칼립투스와 같은 성분을 포함하고 있습니다. 하지만, 어떤 것들은 질식 위험이 있을 수 있기 때문에, 특히 어린 아이들이 있는 경우에는 조심스럽게 로션을 선택하는 것이 중요하다. 사탕에 들어 있는 설탕이 박테리아의 성장을 촉진할 수 있기 때문에 치과 치료나 충치의 병력이 있다면 딱딱한 사탕을 피하는 것도 좋은 생각이다.

 


4. 휴식: 여러분의 몸에 인후염을 일으키는 감염을 퇴치하는 데 필요한 에너지를 주기 위해 충분한 휴식을 취하세요.

목이 아플 때 충분한 휴식을 취하는 것은 몸에 감염을 퇴치하는 데 필요한 에너지를 주기 때문에 중요하다. 여러분이 잘 쉴 때, 여러분의 면역 체계는 더 강하고 감염을 물리치고 목의 염증을 줄이기 위해 더 잘 갖추어져 있습니다. 게다가, 휴식은 스트레스를 줄이고 휴식을 촉진하는데 도움을 줄 수 있고, 이것은 여러분의 회복에 더 도움을 줄 수 있습니다. 밤에 충분한 수면을 취하고 낮에 너무 피곤할 수 있는 활동을 피하세요.

5. 자극물을 피하십시오: 먼지, 애완동물 냄새, 강한 냄새와 같은 자극물뿐만 아니라 흡연과 간접흡연에 노출되는 것을 피하세요.

자극물을 피하는 것은 인후염에서 회복하는 중요한 단계이다. 흡연과 간접흡연, 먼지, 애완동물 냄새, 강한 냄새와 같은 자극제는 여러분의 목을 더 자극하고 고통과 불편함을 더 악화시킬 수 있습니다. 흡연자라면 담배를 끊거나 간접흡연을 피하는 것이 건강에 크게 도움이 되고 회복을 앞당길 수 있다. 먼지나 애완동물의 배설물과 같은 자극물에 노출되는 것을 줄이기 위해 집을 깨끗하고 환기가 잘 되는 곳으로 유지하는 것도 좋은 생각입니다. 여러분의 집에서 공기로부터 이러한 자극물을 제거하는 것을 돕기 위해 공기청정기나 공기 필터를 사용하는 것을 고려해보세요.

6. 처방전 없이 살 수 있는 치료법을 시도해 보세요: 아세트아미노펜이나 이부프로펜과 같은 처방전 없이 살 수 있는 진통제는 인후통을 완화하고 열을 내리는데 도움을 줄 수 있다.

아세트아미노펜(타이레놀)이나 이부프로펜(Advil)과 같은 처방전 없이 살 수 있는 진통제는 인후통을 완화하고 열을 내리는데 도움을 줄 수 있다. 이 약들은 염증을 줄이고 통증을 완화함으로써 효과가 있는데, 이것은 여러분의 몸이 감염을 물리치는 동안 여러분의 기분을 더 나아지고 더 편안하게 해줄 수 있습니다. 만약 여러분이 어떤 의학적인 조건이 있거나 처방약을 복용하고 있다면, 포장에 있는 권장 복용량을 반드시 따르고 이러한 약을 복용하기 전에 의사와 상의하세요. 이 약들은 일시적인 완화를 제공하기 위한 것이며 인후염의 치료제가 아니라는 것을 명심하라.

 


7. 가습기를 사용하세요: 집의 공기를 촉촉하게 유지하는 것은 목의 아픈 것을 진정시키고 콧구멍의 붓기를 줄이는데 도움을 줄 수 있습니다.

가습기를 사용하는 것은 목이 아플 때 매우 유익할 수 있는데, 그것은 집 안의 공기를 촉촉하게 유지시켜 목을 진정시키고 콧구멍의 붓기를 줄일 수 있기 때문이다. 건조한 공기는 목구멍과 콧구멍을 더 자극해 증상을 더 악화시킬 수 있기 때문에 집안 공기를 촉촉하게 유지하면 불편함을 해소하고 치유를 촉진하는 데 도움이 될 수 있다. 시원한 미스트가 목의 통증을 가라앉히고 통증을 완화시켜 줄 수 있기 때문에 시원한 미스트 가습기를 사용해 볼 수도 있다. 다만 흡입하면 해로울 수 있는 세균과 곰팡이가 자라지 않도록 가습기를 정기적으로 청소해야 한다.

기억하세요, 만약 여러분의 목이 아프거나, 심한 통증을 동반하거나, 삼키기가 어렵다면, 여러분은 가능한 한 빨리 의사를 찾아 근본적인 원인을 파악하고 적절한 치료를 받아야 합니다.

반응형

+ Recent posts